오랜만에 볼일을 볼 겸 나와 근처 성수동에 들렸다.
인기 있는 숍부터 색다른 카페와 음식점들까지 모두 있는 매력적인 곳이다.

 

 


성수동의 유명한 맛집 레몬 그라스이다. 태국 음식 전문점으로 팟타이, 카레 볶음밥 등 다양한 메뉴가 있다. 그중 팟타이와 레드 카레를 선택.

팟타이는 정말 맛있었다. 새콤한 맛과 함께 이국적이고 진한 향신료 맛이 났다. 면은 동남아 전통 면요리답게 쌀국수 면을 쓰는듯했고 형태는 넙적 당면 같았다. 모양 덕분인지 더욱 쫄깃하고 맛있었다. 중간중간 씹히는 땅콩은 덜하지도 과하지도 않게 적당하여 풍미를 더욱 높여줬다. 하지만 음식 먹는 속도가 느린 편도 아닌데 면이 불어서인지 금방 서로 들러붙는 점이 아쉬웠다. 태국에 한 번도 가보지 못했지만. 간접 경험해볼 수 있었다. 물론 가격은 현지만 하지 못할 것이다. 팟타이 한 그릇에 13000원.

 

 


같이 주문한 레드 카레. 레드 카레는 그린 카레보다 더 매운맛을 내며, 닭고기가 들어가 있다. 가격에 비해 겉모양 세는 매우 단출하여 실망할 수도 있다. 내가 모르는 비싼 재료가 들어갔을 수도 있겠지..

일반적인 카레와 달리 코코넛 밀크의 부드러움이 느껴졌다. 가격은 14000원

 

 

 이국적인 느낌의 식탁이다. 초록색의 넓은 숲을 떠올리게 해 은근히 마음이 평화로워진다.


orer건물 2층에 있는 문구 숍이다. 신기하고 아름다운 물건들이 정말 많았지만. 가격은 아름답지 않았다. 날씨가 좋아 창문 사이로 들어오는 햇빛이 물건들을 더욱 빛나게 하는 듯했다.

엎어진 아이스크림들이 널려 잇는 가게 호기심에 다가가 봤다. 파스텔톤으로 디자인되어있는 가게는 정말 특이했고 포토존처럼 꾸며진 곳에는 사진 찍으려는 사람들로 가득했다. 망고와 레드 바닐라가 썪인 믹스 아이스크림을 선택했고 정말 맛있었다.

노란색이 망고 분홍색이 바닐라맛이다.


소픔샵들을 구경하다. 지칠 때쯤 빅토리아 베이커리에서 쉬었다. 역시 인스타 카페라 그런지 사람이 많았다. 사실 빵이 크게 맛있지는 않았고 스콘도 특별히 밋있진않았다. 하지만 야외 테라스에서 쉴 수 있었고, 풍겨오는 빵 냄새가 정말 좋았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