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트 만들기

[삽입]-[차트]-[추천 차트]

 

차트 옆의 + 모양을 누르면 다음과 같이 차트에 더표시할 데이터를 추가로 선택할 수 있다.

차트에 있는 정보를 선별하여서 보고 싶으면, +표시 밑에 있는 필터 모양을 눌러, 원하는 데이터를 선별적으로,

볼 수 있다.

만약, 새로 축에 있는 값들의 간격을 서 촘촘히 하고 싶거나, 다른 설정 변경을 하고 싶으면, 더블 클릭 후 축 서식에서 수정할 수 있다.

데이터 각 축에 있는 데이터들의 위치를 바꾸고 싶을 때, 현재 월 자리와 지역 자리를 바꾸고 싶을 경우,

[차트 클릭]-[마우스 우클릭]-[데이터 선택]-[행/열 전환 클릭]

으로 실행하면 데이터 위치가 바뀐다.

계열 차트 종류 변경: 전체 데이터 계열 중 일부만 다른 종류로 변경 변경하고자 하는 계열의 그래프를 선택한 후, 마우스 우측 버튼 클릭.

추세선 적용: 추세선을 추가하고자 하는 계열의 그래프 선택 후 마우스 우측 버튼 클릭.

보조축: 데이터 계열 간 값차이가 커서 별도의 스케일로 표시하고자 할 경우 계열 그래프 선택 후 마우스 우측 버튼 클릭. 

 

#이미지 형태의 그래프로부터 데이터 읽어오기.

 

그래프가 이미지 형태로 있을 때 엑셀 차트로 변환하는 방법이다. 데이터를 따로 모은 i, j열의 데이터를 드래그하면 차트가 생성된다. 먼저 이미지에 보이는 축의 범위(y축 60~180, x축 0~50)를 새로 만들 차트의 축 서식에서 범위를 지정해준다. 차트에 보이는 파란점들이 각 점에서의 데이터의 위치이다.

차트를 생성했으면, 왼쪽 기존의 이미지 파일을 그림판에서 숫자는 없애고 그래프선 부분만 잘라내기 한다.

잘라낸 이미지를 따로 저장한 뒤, 엑셀 차트로 돌아와서 [차트 중앙을 클릭] - [오른쪽 버튼 클릭] - [채우기]에서 그림을 선택한 후에 저장했던 그림을 삽입한다.

이 모든 과정이 끝나면 위 사진처럼 세팅된다. 이때 파란 점을 의 위치를 빨간 곡선 위에 오도록 수동으로 수정해준다.

그러면 엑셀 차트가 완성된다.

+ Recent posts